maunjang의 도움이되는 nba픽

maunjang의 도움이되는 nba픽

셔틀1 0 26 0 0

우리은행이 잘 들어와주었네요, 경기전부터 짜놓은 쿼터별 실시간까지 모두 잘 들어와주며 배터지게 먹는 오후였습니다, 느바로 달려보겟습니다.

 

필라vs유타
홈무패를 이어가는 필라가 토론토에게 박살이난 유타를 만납니다. 일단 필라를 보겠습니다. 최근 팀 득점의 활력소 역할을하던 리차드슨의 부재에도 불구하고 엠비드가 32득점을 폭파하며 난적 인디를 잡았습니다. 최근 특히 최근 엠비드의 행보가 놀랍네요. 가솔에게 치욕의 0득 참교육 당한이후 연속 +27점 이상을 해주면서 팀의 3연승을 이끌고있습니다. 필라는 참 재밌는팀입니다. 요상하게 3점슛이 잘들어가는날이 되려 패배가 반복되고있습니다. 필라가 경기를 이겼을때 3점성공률이 33.4 패배했을때 39.0입니다. 수치적으로 5퍼가 작게 느껴지시겠지만 실제 경기를하는 입장이나 보는입장에서 수치가 꽤나 차이가 나는데 필라가 이기는 방식은 간답합니다. 외곽에서 난사 안하고 인사이드 공략을 꾸준히 해야한다는점이죠. 결국 상대하는팀 입장에서 엠비드를 얼마나 외곽으로 몰아내느냐가 중요한데 딱 토론토전이 필라가 가장 안될때의 전형적인 경기였죠. 빅맨들이 인사이드로 못들어가면 아무리 외곽이 신들리게 터져도 필라의 위력은 반감됩니다. 그러기 위해서 고베어의 활약이 필수적인텐데 문제는 이녀석이 사람 낯가림이 상당히 심합니다. 우리의 일반적인 상식이라면 센터라면 일정 유형에 따라 매치업에 강약을 볼수있죠. 예를들어 키가 크고 느린 센터라면 외곽에서 플레이하거나 빠른애들한데 고전한다 이런 상식선에서 생각할수있는데 고베어가 느바입성후 대결상대를 보면 엠비드,요키치,카펠라등에게는 상당히 고전하는데 이상하게 아담스,알드리지,타운스는 기가막히게 잘막습니다. 딱히 선수 유형이나 성향이 아니라 그냥 선수낯가림이 심합니다. 올해에도 한차례 맞대결에서도 엠비드에게 27점을 빼앗기며 영혼까지 털린 고베어인데 오늘 역시나 컨디션이 올라온 엠비드를 제어하기는 쉽지 않아보입니다. 최근 수비 지표를 보면 필라가 디펜스레이팅에서 덴버에이어 2위를 기록하고있습니다. 반면 유타가 최근 공격력이 좋았던 토론토나 밀워키전을 빼고라도 인디,뉴올에게도 120점이상 폭격당하면서 수비가 전혀 안되는 모습입니다. 사실 필라가 홈에서 수비를 열심히하는 모습이나 리차드슨이 빠진 외곽이기 때문에 인사이드 공격비율이 높아질 필라이기에서 언더사이즈로 배팅을 갈려햇는데 인디에게 저렇게 두들겨맞는 모습을보고 언더에 손이 가지를 않네요. 해외배당 역시 오바사이드로 빠지는중인데 가실분들은 소액으로만 가보시고 저는 비슷한 기준점의 새크경기의 언더가 훨신 좋아보이기때문에 이 경기는 패스하고 혹시나 이경기가 오바가 뜬다면 새크언더에 조금 더 힘을 실어볼까합니다.

필라승

 

멤피스vs인디
멤피스가 모란트의 부상임에도 미네 원정길에서 승리하며 이변을 보여주었습니다. 좋은 포퍼먼스를 보여주었음에도 불구하고 최근의 인디애나의 상승세와 백투백등의 영향으로 홈경기임에도 핵역배를 받았습니다. 일단 올시즌 에이스인 모란트가 없는게 상당히 큰 변수인데 누구 빠지면 더 잘한다는공식에 딱 맞게 멤피스가 미네를 잡아주었죠. 타운스 위긴스가 동시에 똥을 싼 경기였다고는 하지만 어찌되었든 공이 더 잘돌며 팀플레이가 살아나면서 공격력이 더 좋았던 멤피스입니다. 되려 책임감을 가지고 슛감도 올라온상태이기에 백투백 일정이 독보다는 약이 될 가능성이 높은거같네요. 1.2똥배 승패의 메리트는 전혀 없어보이는 경기고 오늘 발렌이 복귀예정이라고는 뜨는데 아직 확정은 아니지만 인디가 워낙 높이가 좋기에 인사이드를 제어하기 위해서는 발렌이 필수입니다. 일단 발렌이 뛴다는 가정하에 경기를 보자면 멤피스가 어제 미네처럼 쉽게쉽게 득점을 가져가긴 힘들어보입니다. 미네야 워낙 수비조직력이 떨어지는팀이고 수비집중력도 없는팀인 반면 인디는 올시즌 달려주는팀들과는 같이 달려주고 다운템포 바스켓을 하는팀들과는 같이 템포를 낮추는 농구를 보여주고있습니다. 모란트가 팍스나 미첼같은 스타일이죠, 공잡고 좋아보이면 냅다던지는 스타일인데 요런애들이 팀에있으면 자연스레 다득점 경기나 날수밖에 없습니다. 다만 이제 모란트가 빠졌기에 이렇게 프리롤로 공격할 자원은 없고 템포바스켓을 할 가능성이 높아보이는 멤피스고 자연스레 인디도 공수도 느려질 가능성이 높은 경기입니다. 배당 빠지는것도 괜찮고 여러모로 언더를 가볼만한 경기같네요.

멤피스217언더

 

애틀vs골스
머 분석이 필요없는 쓰레 기 두팀의 맞대결입니다. 애틀이 이기는 방법을 까먹어버렸습니다. 골스도 더럽게 못하긴한데 애틀은 중간중간 잡아볼만한 경기들이있었는데 고비를 못넘기고 무너졌습니다. 그래도 러셀까지 부상당하며 맥스계약자가 다 드러누워버린 골스보다 멤버가 훨신 좋죠. 하위 3팀은 아무리 좋아보여도 플핸가는 순간 토사장 자판기됩니다. 배구로 치면 한전이나 kb는 서로 맞대결할때나 가보는거지 배구 역배 잘난다고 가면 피보듯이 애틀도 딱 골스랑하기 가보는 경기죠. 이런 경기를 분석까지 할 필요는 없고 골스에 파스칼이나 잘 막으면 연패탈출 홈에서 연패탈출의 의지가 큰 애틀이 유리해보이는 경기네요.

애틀승

 

새크vs시카고
오늘 개인적으러 관심이 많이 가는 경기입니다. 새크가 팍스부상이후로 완전히 팀컬러가 바뀌었습니다. 팍스 부상이후로 줄언더를 치고있는 새크이고 심지어 워싱전에서도 서로 잘리지 못하며 언더를 내었네요. 이런와중에 최근 팀득점을 이끌었던 보그단이 gtd에 올라가있는데 워낙 몸이 왔다리갔다리하는 녀석이라 오늘 경기는 빠질꺼같은데,,, 무튼 이녀석 출전여부가 중요하긴합니다. 최근 시카고 경기를 보면 수비는 둘재치고 공격이 너무안됩니다. 라빈이나 마카넨이나 충분히 코어가 될만한 좋은자질을 가졌는데 잘할때는 정말 조던의 후예들이기도하다가 못할때는 무슨 벽돌 던지기도 아니고 너무 답답합니다. 시카고 경기를 보면 그래서 잘하다가도 다른쿼터들 다 잘하다가도 한쿼터에 마진이 쭉 벌어지면서 지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머 어찌되었던 인사이드라도 견고해야 기복을 줄일수있는데 퇴물 화싸에게 인사이드 탈탈 털리는 모습이나 파스칼 벅스에게 영혼까지 털린 골밑은 개편을해야되는데 자원이 없네요. 다만 시카고가 작년부터 종종 늪농구를 잘 시전합니다. 본인들이 못할때 상대방까지 루즈해지면서 경기력이 떨어지는데 아무래도 라빈이 어찌되었건 림으로 조금이라도 더가서 슛을 던지려하기에 팍스나 미첼같이 막 던지는 스타일이랑은 조금 다릅니다, 또 공을 질질 끄는 경향이 너무 커서 샷클락을 많이 잡아먹죠. 무튼 수비보다는 공격쪽에 더 큰 문제가 있는 시카고입니다. 새크를 보면 팍스가 빠지고 되려 팀이 더 잘 돌아가는 느낌입니다. 어빙이 빠지고 혈이 뚫린 브룩같은 느낌인데 이건 루크의 재평가라고해야되나,,, 다운템포 바스켓으로 전환한것도 있지만 일단 팀 전체 수비가 나아진 모습입니다, 최근 4경기 100득점 아래로 두경기 110점아래로 2경기를 잡아내며 준수한 수비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홈에서는 더 끈끈한 모습으로 4연승을 내달리고있는데 원정보다 실점을 2점 가까이 더 낮추고있는 모습이네요. 오늘 역시도 시카고의 암적인 공격력과 최근 새크의 지공농구로 언더가 좋아보이기는한데 새크가 너무 줄언더를 친다는점과 해외기준점이 오바사이드로 가는것이 마음에 걸리네요, 이런 경우 정말 이유를 모르게 오바가 뜨기에 섣불리 배팅하기보다는 필라경기가 기준점이나 오바사이드로 가는것이 비슷한 흐름입니다, 어차피 12시 막경기이기때문에 필라경기가 언더가 뜬다면 이경기 패스해보고 필라가 오바가 뜬다면 언더를 가보도록 하겟습니다. 그리고 시카고의 최근 경기페이스와 덴버까지 잡아내면서 홈에서 연승을 거두는 새크때문에 새크쪽으로 경기가 몰리는데 솔직히 그나물에 그나물입니다, 홈메스가 허약한 시카고 인사이드를 부술 자원은 아닌거 같고 보그단이 결장이 확정된다면 시카고 플핸이 더 좋아보이는 경기입니다. 라인업 확인 꼭 하시고 필라경기까지 결과 보시고 배팅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시카고 5.5 플핸, 212.5언더 (9시 필라오바시)

 

날씨가 매우매우 춥네요, 다들 건강챙기시고 오늘도 건승하시는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

 

0 Comments
제목
광고문의
광고문의
State
  • 현재 접속자 130(3) 명
  • 오늘 방문자 3,032 명
  • 어제 방문자 3,268 명
  • 최대 방문자 7,131 명
  • 전체 방문자 177,685 명
  • 전체 게시물 272,624 개
  • 전체 회원수 4,065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